대표이사 인사말

경매시장을 열면서

 

 

 세계적으로 고급 미술품의 거래가 경매라는 공정한 제도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음이 현실이며 이제 우리도 제대로 된 경매를 통한 거래를 하여 보다 투명하고,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시장을 발전을 만들어야 나가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착이 되기 전까지는 많은 난제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해결하고 가야 할 과제이기도 합니다.


 중국 문물은 기나 긴 역사와 같이하여 분야가 매우 다양하고 수량이 많아, 학습과 수집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진위감정과 가치평가에도 많은 이견이 존재하여 판매자와 수장가 모두에게 커다란 곤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1992년 한중수교를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수많은 중국 기물이 국내에 유입되었으며 그와 더불어 수장가들 요구에 의하여 몇몇 관련 기구나 협회, 회사 등에서 중국의 전문가를 초청해서 각종 감정행사를 개최하였지만, 투명하지 못한 여러 가지 문제로 도리어 혼란만 가중되어 현재 골동시장의 상황이 매우 어지럽습니다.

 당사에는 수교 직후부터 중국 현지에서 진위감정에 노력한 수장가가 다수 참여하고 있으며, 수많은 거래 경험을 가진 딜러가 실무직원으로 있습니다.  아울러 협력 단체로 전문 중국고미술협회가 전문 감정위원단으로 업무협조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홍콩, 일본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고미술협회 회원 및 현지의 유명 딜러, 유명 고미술상들이 당사를 위해 연락망을 구축하여 상호 업무협력을 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정확한 진위감정과 안전한 거래를 위한 유통망 구축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첫 발을 내 디뎠습니다.

하나하나 진행시켜 수장가와 판매자 모두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0월 10일


완옥션 대표이사 김석민 

주식회사 완옥션  대표자: 김석민        서울시 종로구 종로 192-1 왕자빌딩 303호

 T : 02-2275-4512    E: swtaoyuan@naver.com

​사업자 등록번호: 302-87-01207        개인정보책임자: 김현용

Copyright 2019 WANAUCTION. All rights reserved.